연령대별, 남녀별 인기 모델을 살펴보자. 먼저 수입차부터 살펴보자. 우라나라에서 테슬라 구매는 주로 30~40대가 하고, 50세 이상 소비자들은 주로 메르세데스-벤츠와 렉서스를 찾는다. 차량(SUV), 여성들은 세단이나 소형 SUV를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연령층, 남녀 인기 모델
16일 해진U데이터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의 모델Y와 모델3는 지난해 30·40세대 수입차 판매량 톱5 중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40대, 각각 점령
이는 트렌드를 따라잡았을 때 젊은 소비자들의 환경보호 취향을 반영한 결과로 지난해 정부 보조금으로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던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해 서울시와 지자체 보조금을 합치면 테슬라를 최대 937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반면 50대는 벤츠를 선호하지만 메르세데스 E클래스와 메르세데스-벤츠 GLC는 각각 50년대 수입차 판매 5위권에 진입했고, 60대 이상에서도 메르세데스 E클래스와 S- 클래스 매출은 각각 1위와 3위를 기록했다. 특히 다른 연령층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가 50세 이상에서는 3위, 60세 이상에서는 2위를 기록하면서 E클래스와 GLC의 가격은 그만큼 오를 수 있다. 8000만~1억원대로 30~40대 중장년층보다 경제력이 더 중요한 것 같다. (19,697대)가 가장 많이 구매되었으며 현대의 그랜저가 50+ 군중 중 판매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50~60대 중 상대적으로 비싼 제네시스 G80이 판매 1위다. 남녀의 취향차이도 확연한데 남자는 준준보다 큰 대형 SUV를, 여자는 세단이나 소형 SUV를 주로 찾는다. 지난해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국산차는 기아 쏘렌토(4만4731대)였으며, 현대 그랜저(3만8723대), 현대 팰리세이드(3만5630대), 기아 카니발(3만4823대), 현대 투싼(2만9427대) 순이었다. 한편, 여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차는 현대차 아반떼(22,927대)로, SUV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반떼가 가장 인기 있는 차종이다. 수입차 중에서는 세단이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많고, 여성 중에는 BMW 미니 해치와 폭스바겐 제타가 5위를 차지했다. #2021年爱车、#标签、#选择购买选择标准, #男男性热洁车, #女儿热卖车, #age-grouphot-sales car, #age-grouphot-sales car, #importcarpreference, #domesticcarpreference , # 인기모델, #모델연령별, #carsalesrank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