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던 포르쉐가 심상치 않은 상황에 처해 있다.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감소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무려 -32%나 급감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발매 기간이 3년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상황은 180도 달라졌다. 최근 포르쉐 판매가 급락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소비자 반응은 어떤가요?
글로벌 매출 -7% 감소, 문제는 중국과 한국
포르쉐는 2024년 1~9월 전 세계적으로 약 226,026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 감소한 수치입니다. 물론 7%가 치명적인 급락은 아니다. 일시적으로 공급에 문제가 있고 신차가 없는 경우 대폭 감소할 수 있다. 문제는 중국과 한국에 있다. 중국 -29%, 한국 -33% 부진 원인을 알아보세요
포르쉐는 중국에서 전년 대비 29% 감소한 43,280대를 판매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더욱 심하다. 전년 대비 무려 32.7% 감소한 6,026대를 판매했다.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1/3 가까이 줄었다. 적지도 않은데, -32%라니, 분명 원인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중국이 망한 두 가지 이유.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
우선 중국 내에서는 포르쉐의 라이벌인 BYD 양왕 등 현지 전기차 브랜드의 등장으로 포르쉐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장률이 하락하고 실업률이 높아지는 등 경기가 침체되어 고가의 스포츠카에 대한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법인차량용 연두색 번호판 도입
국내 매출이 급락한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법인차량에 연녹색 번호판이 도입되면서 고가 차량, 특히 대부분의 수입차 판매가 급락했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가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하락했다. 특히 포르쉐가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두번째. 한국도 경기불황을 겪고 있다.
둘째, 중국과 마찬가지로 한국도 경기침체로 수요가 감소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최근 우리나라도 저출산, 고령화, 가계대출 급증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포르쉐의 제품 품질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이러한 경제 상황을 피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제삼. 배송 중단 및 결함에 대해 질문하지 마세요.
제삼. 잦은 결함과 예상치 못한 배송 중단도 소비자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포르쉐가 결함으로 인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배송 중단을 발표하자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즉, 매출 감소의 원인은 자사 자체적인 출고 중단에 따른 것이 크나, 위와 같이 불만이 쌓이면 향후 출고가 재개되더라도 인기를 장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 우리는 포르쉐 판매가 -33% 감소한 세 가지 이유를 확인했습니다. 기업용 자동차 번호판 연녹색, 경기불황, 조합, 심지어 출하중단까지.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매출이 급감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침체를 극복하고 부족한 점을 해결한다면 과거의 위상을 회복할 수 있을까?
포스트 / 소프트엔진 문의 / [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중국 전기차 가격은 2억! 포르쉐 잡기 위해 출시한 대형 세단 양왕 U7, 정말 캐치일까..? BYD의 럭셔리 브랜드 양왕이 대형 세단 U7을 공개했다. 양왕이 U7과 테슬라 모델S 공개…blog.naver.com
연두색 번호판 도입 8개월 만에 수입차 판매가 초토화됐다. 연두색 번호판 정책이 도입된 지 반년 이상이 지났습니다. 연두색 번호판은 정부가 법인 차량을 규제하는 데 사용된다… blog.naver.com
한국 경제가 둔화되기 시작했나요? 제네시스 GV80이 없어서 못 판다고 했는데, 결국 GV80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최근 GV80 주문했는데 배송까지 1년걸리고 더웠는데… blog.naver.com
@Soft Engine을 검색하고 팬을 클릭하세요.